본문 바로가기
Development/VSCode

[VSCode] vscode 오류가 아닌 빨간 줄 수정

by shuka 2021. 8. 12.
728x90
728x90

VSCode에서 오류가 아닌 빨간 줄 발생

처음에는 VSCode에서 작업을 하는데 오류를 나타내는 줄이 발생하지 않았다.

 

그런데 VSCode에서 설정을 바꾼 적도 없는데 언제부터인가 밑에 사진과 같이 빨간 줄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해당 빨간 줄에 대한 설명을 보면 다음과 같은 설명이 나오면서 오류는 아닌데 오류처럼 빨간 줄로 표시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 "식별자 'nullptr'이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다"
  • "'::'가 뒤에 오는 이름은 클래스 또는 네임 스페이스 이름이어야 합니다."

이 밖에 같은 문제인데 다른 오류도 발생할 수 있지만 나의 경우는 위의 두 경우에 대해서만 설명이 나타나 있었다.

 

 

 오류가 아닌 빨간 줄 수정하는 방법

빌드가 잘 되는 것을 보면 코드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었다.

 

그래서, VSCode의 설정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오류의 원인을 찾아보는데 어떻게 찾아봐야 할지 몰라서 이런저런 설정을 바꿔가면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위의 문제에 대한 빨간 줄이 발생하는 원인을 찾았다.

 

원인이 발생하는 이유는 이런저런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나의 경우에는 정말 간단한 이유였다.

 

내 경우에는 C / C++ 언어 표준의 버전 문제였다.

 

버전이 c++98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빨간 줄이였던 것이다.

 

VSCode에서 C / C++ 언어 표준의 버전은 명령어(Ctrl + Shift + p)에 C/C++: Edit Configurations(UI)로 들어가서 밑으로 내리다 보면 버전을 바꿀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